[마케띵] 2024년 1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4년 1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4/ 01/ 12

2024년을 맞이하며 작년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게 됩니다. 이프두 팀은 작년 한 해 동안 인상 깊었던 오토메시지를 정리하여 연말결산 콘텐츠를 발행했는데요. 온 사이트 마케팅에 관심 있던 마케터님이라면 꼭 확인해 보세요🥳 → 바로 읽기

 

│레서판다와 청룡의 깜찍한 만남💞

 

이미지 출처: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공식 보도자료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에버랜드와 경기도 용인시가 콜라보 상품을 출시했어요! 용인시 대표 캐릭터는 ‘조아용’이라는 용 캐릭터인데요. 에버랜드 캐릭터인 레서판다 레시와 협력한 한정 콜라보 상품이 출시되었어요. 브랜드와 공공기관 캐릭터의 만남이라니, 새롭죠? 협력 상품은 에버랜드 내 캐릭터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벌써 2주 만에 4천 개 이상의 상품이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레트로로 부활한 롯데껌?

 

이미지 출처: 롯데웰푸드


최근 껌 시장이 되살아나는 가운데, 롯데웰푸드가 ‘부활! 롯데껌’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배우 김아영 님이 모델로 함께하는 레트로 콘셉트의 캠페인인데요.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쥬시후레쉬, 커피껌, 이브껌 등 5종의 롯데껌에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적용된 상품들은 품질 업그레이드와 함께 롯데껌의 헤리티지를 요즘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패키지에 적용됩니다. 

 

│댕냥이와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스타벅스 오픈!

 

이미지 출처: 신세계 뉴스룸


스타벅스 반려동물 동반 매장 ‘구리갈매DT점’이 오픈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취식이 가능한 공간이 마련된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매장인데요. 1, 2층으로 구성된 195평의 규모로 2층에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50평의 펫 존을 별도로 조성했습니다. 부스석, 반려동물 전용 체어, 펫 대기 공간, 펫 라운지 등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어요. 단, 1층 음료 제조 공간이 포함된 공간에는 관련 식약처 가이드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이 제한됩니다. 

 

│2024 서울색은?

 

내용 및 이미지 출처: 노루페인트 


서울시와 노루페인트의 컬러 전문 연구소 NSDS(NOROO Seoul Design Studio)가 공동 개발한 2024 서울색 ‘스카이코랄’이 발표되었습니다. 스카이코랄은 서울 한강 하늘의 노을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고 하는데요. 서울색 개발은 ‘즐거운 활력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디자인서울 2.0’ 프로젝트의 일환이라고 합니다. 향후 서울색은 서울 주요 랜드마크인 남산타워, 서울시청, 롯데월드타워 등 공간에 적용될 예정이며 기업 협업을 통한 상품도 제작 예정입니다. 

 

│패키징 맛집, 아떼(athe)를 소개합니다

 

내용 및 이미지 출처: LF 


LF의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2024년 새해를 맞아 어센틱 립밤 뉴이어 한정 ‘포춘 박스’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행운 메시지가 쓰인 종이가 들어있는 작은 쿠키 ‘포춘 쿠키’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하는데요. 삼각형의 기프트 박스에 실제 포춘 쿠키를 여는 듯한 중앙 오픈 방식을 적용했어요. 아떼는 2019년 론칭한 LF의 화장품 브랜드로 매번 시즌마다 새로운 패키징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패키징에 관심 있는 마케터님이라면 아떼를 관심 있게 살펴보세요! 

 

│토스의 머니그라피, <미식경제학> 출간

 

이미지 출처: yes24


취향과 경제를 잇는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를 알고 계시나요? 머니그라피는 1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로 토스가 운영하고 있는데요. 각 업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발행한 음식X경제 다큐멘터리 유튜브 콘텐츠 <미식경제학>이 한 권의 책으로 완성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식문화, 핫플레이스 등 미식에서 뻗어나가는 다양한 갈래의 주제를 다뤘는데 특히 내추럴 와인, 핫플레이스, 오마카세 등 요즘 세대가 관심 가질만한 키워드들이 담겼어요. 

 

│사이트검색광고 집행하시는 마케터님?🙋🏻‍♂️

 

내용 및 이미지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월 15일부터 네이버 모바일/PC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가 변경됩니다. 지난 12월 모바일/PC 통합검색과 PC 탭 검색영역에 적용되었던 홍보문구와 서브링크 확장소재 UI 변경 건이 모바일/PC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도 적용되는 것인데요. 홍보문구가 클릭 및 과금 영역으로 추가되며 소재에 설정된 연결 URL로 랜딩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광고 공지를 확인해 주세요. 



이프두 고객사 소식을 전해드려요!

고객사 소식 — 

 

│메트로시티, 드래곤 컬렉션 출시 

 

내용 및 이미지 출처: 메트로시티


글로벌 패션 브랜드 메트로시티에서 새해를 맞이하여 블랙 드래곤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용이 상징하는 비상, 새로운 희망, 용맹함의 의미를 담아 힘찬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컬렉션이래요. 용의 해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검은 용 ‘로티(ROTY)’도 소개되었는데요. ‘소원을 말해봐’ 캠페인을 통해 로티 키링이 증정되었고, 로티는 패턴화되어 숄더백, 지갑 등 아이템에 적용되었습니다. → 컬렉션 보기

 

│러쉬코리아와 함께하는 비건 캠페인!

 

내용 및 이미지 출처: 러쉬 코리아 홈페이지


러쉬는 100% 베지테리언 브랜드입니다. 동물 실험을 하지 않으며 2019년엔 모든 제품에서 달걀을 빼기로 선언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글로벌 비건 캠페인 비거뉴어리에 참여한다는 소식입니다. 막연히 어려운 느낌이 있는 비건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해 캠페인 #BeginVegan 이벤트를 진행해요.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나의 채식 유형을 확인하고 채식 작심삼일 댓글 인증을 통해 3번의 채식 식단을 댓글로 사진 인증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자세히 보기


이프두의 새 소식도 확인해 보세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4